일자리 안정자금 간담회가 1월23일 16:00시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2층 소회의실에서 40여분간 진행되었습니다.
중부지방 국세청 김용준 청장님을 비롯하여 시흥시세무서 서장님, 시흥지역세무사회 회장님, 중부지방 국세청 직원분들 등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주셨습니다.
(사)스마트허브경영자협회에서도 배오수 회장님을 비롯하여 부회장님 11분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중부지방 국세청 개인납세2팀 윤경필 과장님께서 일자리 안정자금에 대한 홍보를 하시고, 질의응답시간을 가졌습니다.
김용준 중부청장님은 간담회에서 “최저임금 인상은 노동자의 소득 증가와 소비 진작, 소상공인과 영세 중소기업의 매출 증가로 연결된다”면서 “일자리 안정자금은 영세사업주들의 경영부담 완화 및 노동자의 고용 불안 해소를 위하여 사업주에게 인건비를 지원하는 제도”라고 최저임금 인상과 일자리 안정자금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에 경영자협회 배오수 회장님은 " 신청을 하고 싶으나, 신청서식이 까다로와 불편함이 있으니, 절차를 간소화 해달라" 고 요청하였습니다.
또, ㈜한국R&D 대표이사 박범열 대표님은 "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대상이 월보수 190만원 미만 직원인데 190만원이라는 기준이 어떻게 책정된 것인지 상세항목이 궁금하다며 시간외수당, 가족수당,주유비,식대,유아보조비 등을 합치면 190만원을 훨씬 넘게 되고 190만원 미만인 경우는 드물다며 상세기준을 알려줄 것과 지원기준금액에 대한 현실성을 파악해주기를 바란다" 고 말하였습니다.
모든 질의를 들은 후 중부지방 국세청 관계자는 고용노동부에 의뢰하여 추후 자료로 상세히 알려드리겠다고 하며 간담회를 마쳤습니다.